티스토리 뷰

드라마 악귀 한 장면

SBS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가 끝나고 뒤를 이어 드라마 악귀가 방영했습니다. 드라마 악귀는 시그널과 킹덤을 집필한 김은희 작가의 작품입니다. 이제는 믿고 보는 작가가 된 김은희 작가의 드라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악귀와 김은희 작가의 정보

 

드라마 악귀는 김은희 작가가 집필한 작품으로 여름에 어울릴 공포장르입니다. 여름엔 공포장르의 콘텐츠가 많이 공개되지만 유난히 이번 드라마가 주목받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김은희 장르이기 때문입니다. 김은희 작가는 본인만의 장르를 개척해 새로운 장르와 흥행이라는 두 가지 성공을 거둔 작가입니다. 사람들이 김은희 작가에게 열광하는 이유는 기존 드라마나 영화의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새롭지만 흥미롭고 몰입도가 강한 작품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소재와 스토리 그리고 인물표현까지 이런 모든 요소를 합쳐 이제는 김은희 장르라고 불립니다. 

 

드라마 악귀는 총 12부작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현재 2회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최고 시청률은 10%로 비슷한 시간대에 방영되는 드라마보다 더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김은희 작가의 또 다른 작품 알아보기

 

 

출연진 (등장인물)

 

구산영 역을 맡은 김태리 배우와 염해상 역을 맡은 오정세 배우가 주인공이다. 구산영은 악귀에 씐 인물이고 염해상은 이런 악귀를 볼 수 있는 사람입니다. 한국형 오컬트라는 장르에 맡게 어둡지만 몰입감 있고 또 드라마 긴장감이 계속 이어지는데, 두 배우는 이러한 과정을 어색하지 않게 이끌고 간다. 그 외 출연자들로는 배우 진선규, 김해숙, 김원해 등이 있다. 이번 출연자들의 공통점이자 특이점이 있다. 주인공을 포함한 모두 코믹연기를 했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의 기억 속에는 밝고 재미있는 이미지만 있었는데, 전혀 다른 분위기의 배우들의 연기를 보면서 조금은 충격을 받았다. 단순히 배우 이름만 봐서는 얼굴이 기억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사진을 본다면 바로 그 배우의 작품들이 생각날 만큼 우리 기억 속에 깊숙이 박혔다. 

 

드라마 악귀 출연진 보러가기

 

 

드라마 악귀 재방송, 예고 그리고 숨겨진 내용

 

드라마 악귀는 ENA 채널 혹은 SBS플러스 채널에서 꽤 많은 획수로 재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널과 시간대만 확인하다면 편하신 시간대에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 악귀 재방송 편성표

 

 

2회까지 끝나고 사람들은 모두 3회 내용을 궁금해 하기 시작했습니다. 3회는 공식 예고편이 있으니 그것을 먼저 보고 오시면 궁금증은 해결되실 거 같습니다. 

 

드라마 악귀 3회 공식 예고편 보기

 

 

마지막으로 김은희 작가의 작품이라고 하면 드라마 내에 작가가 의도적으로 심어놓은 여러 장치들이 있는데, 흔히 떡밥이라고 한다. 글의 긴장성과 스토리 전체를 포괄하고 있는 구성요소 이기도 하다. 이번 장치는 키워드로 보자면 문과 상처이다. 1회에서 주인공 아빠인 진선규 배우와 악귀의 만남에서의 문 그리고 열었다고 언급한 악귀가 드라마 초반부터 등장한다. 그리고 빨간 상처는 희생자들의 공통점으로 나타나는 요소가 된다.  이렇게 드라마를 그냥 봐도 즐겁지만 드라마 작가가 김은희 작가라면 이런 생각과 추리를 해보면서 보는 것도 드라마를 재미있게 보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 이어서 보면 좋은 드라마 추천

 

 

이준호, 임윤아 주연의 <킹더랜드> 정보/줄거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