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가 2023년 4월 26일 개봉했다. 1993년 실사판 영화 이후 30년 만에 애니메이션 극장판 영화로 돌아왔다. 닌텐도 인기 게임인 슈퍼 마리오를 영화로 만들어 현재 큰 흥행을 기록했다. 영화의 정보와 내용요약 그리고 평점과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정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슈퍼배드와 미니언즈를 연달아 흥행시킨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와 닌텐도가 손을 잡고 탄생시킨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이미 닌텐도 게임으로 흥행한 슈퍼마리오 캐릭터를 스크린에 옮긴 것이다. 러닝 타임은 92분으로 온 가족이 보기에 적당한 수준이다. 고전 마리오 게임과 닌텐도 슈퍼 마리오 게임을 즐겼던 사람들이라면 영화 속 가득 담긴 이스터 에그 덕분에 원작과 영화가 비슷한 점은 어떤 것이고 어떠한 부분이 각색되었는지 찾는 재미를 더했다. 슈퍼 마리오를 잘 모르더라도 스피드 하게 전개되는 영화이기 때문에 무리 없이 즐기면서 볼 수 있다. 다만 마리오 팬이라면 아쉬울 부분도 있다. 동생 루이지와 히로인인 피치 공주의 포지션이 바뀌어 마리오의 기본 스토리인 공주 구하기를 볼 수 없어졌다. 개그적 요소도 진부하다는 평가가 있고, 게임을 해본 사람만 이해할 수 있는 몇몇 장면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200만 이상의 관객수를 동원했다. 해외에서도 역시 큰 흥행을 기록했다. 다만 평점에 있어서 평론가들은 59%라는 썩은 토마토 점수를 줬고 관객들은 96%라는 점수를 주면서 상반된 후기를 남겼다. 간단하게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이고 30년 만의 영화개봉이니 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출연진으로는 마리오역에 크리스 프랫 배우가 목소리를 연기한다. 루이지 역에는 배우 찰리 데이 피치공주 역에는 안야 테일러 조이 배우가 연기한다. 잭 블랙 역시 목소리로 출연하게 되는데 바우저 역할을 연기한다. 

 

내용요약

주인공 마리오와 루이지는 형제이며 뉴욕 브루클린에 사는 평범한 배관공이다. 이들은 자신들의 사업을 하기 위해 잘 다니고 있던 회사도 그만두고 전 재산을 털어 광고도 해봐지만 아직까지 의뢰한 사람이 없다. 가족들에게도 무시를 당한다. 그때 첫 의뢰가 들어오고 마리오 형제는 배관 수리 의뢰를 받고 일을 하기 위해 떠난다. 일을 하던 도중 브루클린 지하 배관이 터지면서 도시는 대혼란을 겪게 된다. 마리오 형제들은 자신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고 유명해져 사업을 번창시키기 위해 도시 지하배관을 고치기로 마음먹는다. 수리가 거의 끝나가려 할 때 마리오 형제는 갑자기 나타난 초록색 파이프로 빨려 들어가게 된다. 두 형제는 각각 버섯왕국과 다크월드라는 세계에 도착하면서 이들의 모험은 시작된다. 다크랜드를 지배하고 있던 악당 쿠파는 버섯왕국을 다스리고 있는 피치공주를 짝사랑 중이었고 그녀와 결혼하기 위해 여러 계획들을 세우고 있었다. 동생 루이지는 이런 쿠파가 다스리는 다크랜드에 도착하게 되고 곧바로 잡혀 감옥게 갇히게 되는 신세가 된다. 마리오는 동생 루이지가 잡혀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피치공주에게 동생을 구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부탁하게 된다. 피치공주는 다크랜드의 군대에 맞서기 위해 마리오를 훈련시키기 시작한다. 동시에 이웃나라인 킹콩나라에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다크랜드 쿠파와 마리오 일행의 대결이 시작된다. 

 

관객후기

줄거리 내용만 보더라도 영화는 여러 어드벤처 장면 등장하고 화려한 장면으로 영화을 꽉 채우고 있다. 관객들의 후기를 찾아보면 대체로 이런 평이 많았다. 슈퍼 마리오 게임의 팬이라면 이 영화에서 나오는 게임 속 효과음과 여러 가지 아이템 그리고 마리오와 루이지 등장만으로 흥분할 수밖에 없다. 이미 오랜 시간 만들어진 게임 속 스토리는 너무나 탄탄했고, 영화적 요소로 각색되어 신선한 재미와 오랜 팬들을 위한 이스터 에그가 3박자가 모두 갖춰진 영화라는 후기가 많았다. 관객들이 가장 좋아한 부분은 바로 마리오 루이지의 형재애이다. 꿈을 향해 안정적인 직장도 그만두고 가족들의 지지도 받지 못하는 형제였지만 힘든 상황에서도 서로를 의지하고 지켜내 결국 영웅이 되는 전개는 원작을 알고 있는 팬들에게는 가장 큰 선물이 되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에도 쿠키 영상이 존재한다. 쿠키 영상를 총 2가지이다. 첫 번째는 땅콩 버섯을 먹고 작아진 바우저가 피치공주를 향해 세레나데를 부르는 장면이다. 이 장면인 바우저가 악당이지만 피치공주를 정말 순수하게 좋아했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던 거 같다. 두 번째는 요시의 등장을 알리는 알이 깨지는 장면이다. 그래서 후속 편이 나올 수도 있는 기대감이 생겼다. 슈퍼 마리오 형제들의 모험이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 부모님 형제 자식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