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엔화가 역대 최저치를 연속으로 기록하면서 우리에겐 일본을 여행하는 좋은 조건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제일 가까운 오사카로 여행을 많이 가고 있습니다. 최저가 항공권 비교와 꼭 알아야할 주유패스 1일권과 2일권 차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주유패스가 생소하시더라고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오사카 여행 항공권
일본 여행을 준비하면서 항공권을 알아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일본 항공권은 계절 그리고 월별에 따라 비행기값의 차이가 큽니다.
항공권이 제일 비싼 시기는 여행 성수기라고 볼 수 있는 벚꽃이 피는 봄 시즌으로 3월 말부터 4월까지는 항공, 숙박 등 모든 비용들이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나마 가격이 조금 내려가면서 안정이 되는 시기는 6월부터 8월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의 대부분 휴가시즌이 7월말에서 8월 초인 것을 감안하면 휴가시즌 특히나 이번주 부터 다음 주까지 일본을 방문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휴가일정을 미리 잡을 수 있다면, 항공권 예약도 미리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찍 할 수록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는 폭이 넓어집니다. 최소 1주일 전에는 예약을 하셔야 자리가 있을겁니다. 또한 예약하실 때 꼭! 수화물이 포함된 가격인지도 확인하셔야 됩니다. 수화물이 유료라면 생각 외로 비용지출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과 2일권 차이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당연히 교통 및 관광지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주유패스를 알아보셨을 겁니다. 메트로패스는 지하철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메트로 패스보다는 주유패스를 선택하실 겁니다. 지하철/버스를 무제한 승차하면서 주요 관광 명소 40여곳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에겐 매우 유용한 이동방법입니다. 주유패스를 아직 구매하지 않으셨다면 인터넷으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들어가셔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주유패스를 알아보시면 아시겠지만, 1일권과 2일권이 있습니다. 단어에서 보듯이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을 뜻하는데, 단순히 이 기간 차이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 주유패스 1일권
가격은 2,800엔 이며, 주요 혜택은 오사카 내 지하철, 시티버스, 사철노선 무제한 탑승이 가능합니다.
오사카성 포함 주요 명소 약 40여곳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JR 노선은 제외입니다.
- 주유패스 2일권
가격은 3,600엔 이며, 오사카 지하철과 시티버스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2일권 역시 주요 명소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철노선은 이용이 불가하면, 2일 연속 날짜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 꼭 아셔할 내용
오사카 시내로 이동하실 때 이용하는 JR노선과 간사이 국제공항 노선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주유패스 사용방법 - 한국에서 사전 구매했을 때 받는 QR코드 교환권으로 현지에서 실물티켓으로 교환하시면 됩니다.
주유패스와 오사카 e-패스의 차이점
주유패스에 관한 내용은 위에서 설명드렸는데, e-패스와 헷갈릴 수 도있어 e-패스도 설명드리겠습니다. 오사카에선 주유패스 말고도 e-패스가 있습니다. 가격으로만 본다면 1일권과 2일권 모두 주유패스보다는 저렴합니다. 다만 차이는 조금 있습니다.
- 차이점
1. 가격 : 1일권은 2,000 엔, 2일권은 2,500엔으로 주유패스보다 조금 더 저렴합니다.
2. 대중교통 이용 : 주유패스는 대중 교통 무제한 탑승이 가능한데, e-패스는 이러한 혜택은 없습니다.
3. 관광명소 관람 : 스텐가쿠를 포함한 50곳 이상 가능합니다.
4. 사용방법 : 실물티켓없이 구매시 받는 QR코드로 사용합니다.
- 이런 분들에게 e-패스 추천
큰 이동 없이 좁은 지역 내 여행을 하시거나, 업무 출장으로 자유로운 시간이 적으신 상황이라면 숙소와 가까운 명소들을 가볍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여러 곳을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면 주유패스보다 저렴한 e-패스를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